[신작엿보기] 아일렛온라인, 마인크 닮았네~ 복셀 그래픽의 국산 샌드박스형 RPG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546회 작성일 22-09-21 21:09

본문

187043_1587729598.jpg

자동으로 진행되는 퀘스트 내비게이션과 자동 전투가 기본 장착된 요즘 모바일게임 트렌드에 샌드박스형 MMORPG는 
보기 드문 장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모래노리소프트’의 ‘아일렛 온라인’이 4월 23일, iOS 버전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로써 아일렛 온라인은 PC(스팀), 안드로이드, iOS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습니다.

※ 영상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촬영됐습니다.

사실 게임 자체를 신작으로 볼 수는 없겠습니다. 이미 2016년 스팀 얼리 액세스를 시작으로 꾸준한 개발을 진행해왔고, 2019년 2월 정식 출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역시 이미 서비스 중이죠. 이번에 iOS 버전을 출시하게 된 셈입니다.

쉽게 표현하자면, 마인크래프트와 방식의 게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제작과 채집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게임의 목적까지 자신이 직접 만들어 나가야 하는 샌드박스 게임이지만 초반 신규 유저를 위해 어느 정도의 튜토리얼성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놨습니다. NPC의 안내에 따라 사과, 그리고 나무를 채집하고, 이를 통해 도끼를 만들고 장비를 제작하다 보면 대충 이 게임에 대한 감이 옵니다. 다양한 능력치와 스킬이 존재하고, 이를 반복 사용하여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몬스터를 잡아 전투력을 올리는 게임이 아닙니다.

‘공생’을 주제로 한 이 게임은 블록 형태로 존재하는 다양한 채집물을 채집하고 아이템을 제작하고, 제작물로 건축, 건설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마을을 만들고 다른 유저에게 뽐낼 수 있죠. ‘공생’의 개념은 다른 플레이어는 물론 월드에 존재하는 다른 NPC, 동물들과도 교감할 수 있습니다. NPC들이 각각 수면욕, 식욕, 번식욕 등의 욕망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캐릭터가 SD 귀여운 캐릭터여서도 있고, 블록 형태의 그래픽 때문에도 그렇겠지만 게임의 분위기가 아기자기합니다.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만 아기자기한 것이 아니라 초보 지역에서 한참 헤매다 보면  멋진 탈것을 탄 기존 유저들이 다가와 이것저것 도와주는 일을 자주 겪게 됩니다.

기기 권장 사양이 매우 낮습니다.  스팀 판매 가격은 17,500원. 모바일 버전은 무료입니다. iOS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모래노리소프트’의 ‘아일렛 온라인:크래프트’였습니다.

◆ 아일렛 온라인:크래프트 플레이 영상

서비스 모래노리소프트
플랫폼  AOS/iOS/PC
장르 샌드박스 RPG
출시일 2020.04.23 iOS 출시
게임특징
 - 벌써 5년차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