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노리 소프트, 라인 넥스트와 디지털 커머스 도시(DOSI) 온보드 계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95회 작성일 24-03-07 12:27본문
'아일렛 온라인'은 샌드박스 MMORPG로, 유저는 블록을 캐거나 쌓아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으며 게임내 다채로운 컨텐츠에서 얻은 자원으로 다양한 아이템들을 제작하고 이를 바탕으로 희귀아이템, 건축, 컨텐츠등의 창작물을 만들면서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온라인 게임이다.
라인 넥스트의 '도시'는 지난 1년 여 간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전 세계 이용자 550만명을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해왔다. 최근 정식 출시와 함께 더욱 다양한 디지털 상품을 자유롭게 제작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도 도시 내 게임 카테고리로 통합되어 게이머 중심의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도시는 새로운 개발 플랫폼 도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DOSI SDK)를 제공하여 웹2 서비스·게임 개발사가 기존 디지털 상품에 소유권을 부여하고 손쉽게 웹3를 도입하도록 지원한다.
게임 플레이어의 창조적인 결과물을 자연스럽게 게임 내에 녹여넣은 '아일렛 온라인'은 ‘도시’에서 처음 디지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래노리소프트는 플레이어의 창조물에 대한 저작권을 디지털 상품으로 부여함으로서 진정한 탈중앙화와 디지털 자산의 고유한 가치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이번 온보드 계약으로 '아일렛 온라인'의 향후 한정 상품들을 도시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유저들이 제작한 다양한 컨텐츠들도 디지털 상품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그중에서도 유저들이 건축한 마을들을 체인처럼 엮는 LAND 시스템은 ‘아일렛 온라인’의 건축가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디지털 상품이다.
모래노리 소프트의 김정만 대표는 “지금까지 많은 블록체인 업체들의 제안이 있었지만 진정한 블록체인의 가치를 추구하는 업체와의 협업을 기대해왔다. 이번 온보드 계약을 통해 오랜 기간 숙고해온 숙제를 해결한 기분이다. 특히 도시는 게임 개발사가 협업하기 좋은 플랫폼으로 이번 계기를 통해 양사가 도시 플랫폼과 관련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이루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모래노리 소프트는 아일렛 온라인의 유저들도 디지털 상품 도입 소식에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으며, 이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도 밝혔다.
출처 : 경향게임스(https://www.khgames.co.kr)
관련링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